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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 p.1
Ⅱ. 본론 ··········································· p.2~9
1. 보건교사
2. 보건교사 자격
3. 보건교사 관련법
4. 보건교사 역할 및 직무
5. 보건교사 향후전망
Ⅲ. 결론 ············································· p.10
Ⅳ. 참고문헌 및 출처 ························· p. 11
Ⅰ. 서론
초등학교에 다니는 강씨의 아들 정원(가명·7)군은 2018년 8월 26일 오전 10시30분경 교실에서 아이들과 놀다 의자에 왼쪽 얼굴을 부딪쳤다. 코피가 나고 설소대가 찢어졌지만 담임교사는 냉찜질 외엔 다른 응급조치를 하지 못했다고 한다. 점심시간에 강씨는 아들이 다쳤다는 소식을 듣게 됐다. 강씨는 처음엔 대수롭지 않은 멍 자국 정도로 여겼으나 병원에서 얼굴뼈가 부러졌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정원군은 ‘설소대 파열과 안면부 골절 등 전치 3주’ 진단을 받았다. 사고가 난 뒤 5시간가량 입안이 찢어지고 얼굴뼈가 부러진 상태로 방치된 셈이다. 학교 쪽은 “담임교사가 올해 부임한 초임 교사라서 경험이 부족한 면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이 초등학교는 12개 학급에 190여명의 학생이 다니고 있지만, 학생의 건강 상태를 돌볼 보건교사가 한명도 없었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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