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학습발표자료 > 학습자료 > 간호관리학, 리더쉽 유형, 실습 사례제시, 근거, 관리격자이론, 경로목표이론, 장단점, 개선점, 본인이 적용할 리더쉽 상세정보 | [고유번호 238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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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례제시
담당 간호사 선생님께서 한 환자분께 혈관 조영술을 통한 시술이 잡혀서 어디 나가지 말고 금식을 유지하라며 당부하셨다. 그러자 환자분은 정확한 시간을 궁금해 하셨고 간호사 선생님께서는 시술하는 곳에서 연락이 와야 정확하게 알 수 있다며 늦어질 수 있음을 환자에게 알렸다. 시간은 지나도 연락은 오지 않고 어디 돌아다닐 수도, 음식을 먹을 수도 없는 환자분은 화가 나기 시작하였고 3시 경 간호사 스테이션으로 나와 담당선생님께 소리를 지르셨다. 담당 간호사 선생님은 상황을 이야기하며 죄송하다고 말씀하셨지만 환자분께서는 좀처럼 화를 가라앉히지 못하셨다. 그 상황을 지켜본 수선생님께서는 업무가 밀려있는 담당 선생님의 입장을 고려하여 직접 환자분과 대화를 통해 해결하려고 노력하셨다. 환자분의 비난은 그대로 수선생님이 감당하셨지만 상황이 일단락되고 난 뒤 담당 선생님이 받은 상처가 맘에 걸려 “선생님~ 정말 대처가 훌륭해서 잘 해결되었네요! 환자분이 하신 말 마음에 담아두지 말아요~” 라고 위로와 격려를 해주셨다.
리더쉽 유형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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